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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 20분 기적의 뇌 건강 운동법


SMART 1일 20분 기적의 뇌 건강 운동법

<한국뇌과학연구원(이승헌 원장)>,<브레인트레이너협회> 공저 | 비타북스(VITABOOKS)

출간일
2014-05-02
파일형태
ePub
용량
21 M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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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하루 20분 운동으로 뇌를 젊어지게 하라!”
100세 시대, 치매 없이 싱싱한 뇌를 위한 뇌 운동 처방전


치매를 예방하고 뇌를 젊게 하는 뇌 건강 운동법 책. 흔히들 나이가 들면 건망증이 생기고 기억력이 떨어지는 것이 당연하다고 여긴다. 하지만 뇌는 훈련을 통해 변화시킬 수 있다. 열심히 운동을 하면 근육이 만들어지듯 열심히 뇌를 단련하면 새로운 회로가 생성되어 뇌를 얼마든지 건강하고 젊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심지어 치매에 걸려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거나 진행 속도가 늦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평소에 어떻게 뇌를 관리하느냐가 중요하다.

국내 대표 뇌 활용 연구기관이자 유엔협의기관인 한국뇌과학연구원(이승헌 원장)과 국가공인 ‘브레인트레이너’들의 협의체인 브레인트레이너협회(전세일 협회장)에서 치매를 비롯한 뇌 질환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활성화해 뇌의 노화를 돌이킬 수 있는 뇌 건강 운동법을 펴냈다.책에는 치매를 예방하고 뇌를 젊게 만드는 ‘1일 20분 뇌 운동 프로그램’과 기억력, 집중력, 의욕, 불면증, 시력 등 뇌의 노화로 인해 감퇴하는 특정 기능을 단련할 수 있는 ‘스페셜 뇌 운동 프로그램’을 담았다. 손 운동과 스트레칭, 신체 운동, 명상 등 다양하고 간단한 신체 움직임으로 뇌를 단련하는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노화에 따른 뇌 질환을 예방하고 뇌 기능을 전반적으로 향상시킬 뿐 아니라 감정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효과까지 있다. 혼자서도 충분히 따라할 수 있도록 전체 운동 과정은 사진과 설명이 함께 제시된다.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누리기 위해 하루 20분 ‘뇌 건강 운동법’을 꾸준히 실천해보자. 50대, 뇌 관리가 은퇴 준비보다 중요하다!

목차

머리말_ 100세 시대를 맞아 여러분은 행복하십니까?
인생 후반전을 준비하는 현명한 선택


Part 1. 뇌 건강을 관리하라
1. 50대, 뇌 관리가 은퇴 준비보다 중요하다
치매 준비, 아직은 이르다?
뇌는 어떻게 나이를 먹는가?
100세 시대, 뇌 건강을 관리하라
Special page_ 뇌의 구조와 기능

2. 뇌는 어떻게 젊어지는가?
나이가 들면 머리가 나빠진다?
관리한 뇌 vs. 관리하지 않은 뇌
치매에 걸려도 치매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뇌는 쓸수록 좋아진다
뇌는 도전이라는 짜릿한 자극을 기다린다

3. 뇌 건강 운동법으로 뇌를 단련하자
뇌도 운동이 필요하다
손 운동으로 대뇌피질의 가장 넓은 부위를 활성화한다
스트레칭으로 뇌를 구석구석 자극한다
뇌파진동으로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킨다
신체 운동이 뇌의 노화를 방지한다
명상을 하면 뇌 크기가 달라진다
뇌 건강 운동법으로 뇌에 안티에이징을!
Special page_ 10년 더 젊은 뇌를 만드는 생활 습관

Part 2. 치매를 예방하고 싱싱한 뇌를 만드는 뇌 건강 운동법
Brain Fitness_ 치매 예방과 젊은 뇌를 위한 1일 20분 뇌 운동 프로그램
좌우 교차 걷기 ①
좌우 교차 걷기 ②
좌우 교차 걷기 ③
좌우 교차 걷기 ④
어깨와 옆구리 늘이기
고관절 풀기
밧줄 위 걷기
발 마사지
항상 이기는 묵찌빠
손 마사지
뇌파진동
호흡 명상
눈에 온기 주고 상하좌우 돌리기
눈 주변 마사지
푸시업

Brain Fitness_ 몸과 뇌를 깨우는 10분 아침 체조
기지개 펴기
머리와 얼굴 두드리기
어깨부터 팔 두드리기
가슴과 배 두드리기
다리 두드리기
반대 방향으로 어깨 돌리기
이미지 명상

Brain Fitness_ 지친 뇌를 이완시키는 10분 잠자리 체조
앉아서 상체 숙이기
엎드려서 상체 젖히기
팔 뻗어서 어깨 풀기
팔다리 뻗어서 옆구리 풀기
머리 들어 올리기
요추 교정하면서 고관절 풀기
발끝 부딪치기

Part 3. 뇌력 높이고 스트레스 낮추는 스페셜 뇌 건강 운동법
Brain Fitness_ 기억력 높이고 건망증 완화하는 뇌 운동 프로그램
브레인 워킹
어깨 들어서 엇갈려 내려놓기
엇갈려서 손가락 펴기
엇갈려서 발끝 당기고 밀기
음성 명상

Brain Fitness_ 집중력을 높이는 뇌 운동 프로그램
눈 감고 한 발 들고 서기
엇갈려 깍지 끼고 팔 펴기
주먹 쥐었다 펴기
무한대 그리기
삭제된 감각을 느끼는 명상

Brain Fitness_ 의욕과 활력을 높이는 뇌 운동 프로그램
가슴 펴기
발가락 움켜쥐기
마음껏 웃기
푸시업

Brain Fitness_ 우울함을 떨치게 하는 뇌 운동 프로그램
온몸 털기
장운동
뇌파진동
세로토닌 호흡
브레인 워킹

Brain Fitness_ 불면증에서 벗어나게 하는 뇌 운동 프로그램
뇌파진동
굴렁쇠
활대 자세
발끝 부딪치기
이완 명상

Brain Fitness_ 스트레스 낮추고 면역력 올리는 뇌 운동 프로그램
앞뒤로 손뼉 치기
브레인 명상

Brain Fitness_ 시력 좋게 하고 시야 넓혀주는 뇌 운동 프로그램
눈에 온기 주기
눈을 상하좌우로 움직이기
도형 따라가기
시야 넓히기
눈 주변 마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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