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창


로그인 메뉴

따끈따끈! 신착 전자책

더보기

콘텐츠 상세보기
고명한 의뢰인


SMART 고명한 의뢰인

<코난 도일> 저 | (도)MKDAYS

출간일
2022-01-13
파일형태
ePub
용량
685 K
지원 기기
PC
대출현황
보유1, 대출0, 예약중0
전자책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가 안되시나요?전자책 프로그램 수동 설치
콘텐츠 소개
목차
한줄서평

콘텐츠 소개

<고명한 의뢰인>(1924년)은 영국 작가 코난 도일 경이 쓴 56편의 셜록 홈즈 단편 중 하나다. 1924년 11월 미국 콜리어지에 최초로 소개되었다. 1925년 2월~3월 두 부분으로 나뉘어 영국 스트랜드 매거진에도 소개되었다. 1927년에 발간된 12편의 단편 모음집 <셜록 홈즈의 사건집>에 수록되었다.

어느 날 홈즈에게 신분을 철저히 숨긴 의뢰인을 대신하여 제임스 경이 찾아온다. 드 머빌 장군의 딸인 바이올렛 양이 그루너 남작에게 반하여 결혼하려는데, 그 마음을 돌려달라는 것이다. 오스트리아 귀족 출신인 남작은 근사한 겉모습과 달리 실제는 냉혹한 살인자로 과거 다수의 여자를 파멸로 몰고 간 장본인이다. 그러나 남작에게 빠진 바이올렛은 모든 이야기를 뜬소문으로 치부한다.

홈즈는 완고한 바이올렛을 설득하기 위해 과거 그루너 남작에게 버림받은 키티 윈터라는 여인과 함께 찾아가지만, 문전박대만 당한다. 남작에게 원한이 깊은 키티는 홈즈에게 그가 자신이 파멸시킨 여인들에 대한 기록을 남긴 수기를 가지고 있다는 정보를 건네준다. 홈즈는 남작을 만나지만, 바이올렛의 정신을 완전히 지배하고 있는 남작은 자신만만하다. 설상가상으로 그날 오후 홈즈는 남작이 보낸 괴한들에게 습격당해 중상을 입는다.

길거리에서 이 소문을 접한 왓슨은 기겁해서 베이커가로 달려간다. 그리고 홈즈의 부탁으로 그를 대신하여 정체를 숨기고 그루너 남작을 만나 모종의 교섭을 벌이는데...왓슨은 과연 악마 같은 남작과의 대결에서 맡은 바 임무를 무사히 수행할 수 있을까?

<고명한 의뢰인>의 백미는 왓슨과 남작의 숨 막히는 대결에서 사건 해결로 이어지는 작품 후반부다.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아슬아슬한 긴박감과 위기가 마치 영상으로 보듯 생생하게 묘사된다. 결정적 순간 등장하는 부상입은 명탐정의 활약, 그리고 여인의 깊은 원한은 홈즈도 예상치 못한 뜻밖의 결과로 이어지며 끝까지 독자로 하여금 긴장의 끈을 놓지 못하게 한다.

사건이 해결된 후 왓슨은 비로소 실제 이 사건 의뢰인의 정체를 눈치채고 크게 놀라는데, 홈즈는 이미 알고 있었다고 한다. 이 의뢰인이 정확히 누구인지는 작품 안에서는 명시적으로 나오지 않는다. 셜로키언들 사이에서는 왓슨이 본 의뢰인의 마차 문장이 영국 왕실 문장이며, 따라서 진짜 의뢰인은 당시(1902년) 영국 국왕인 고명한 에드워드 7세라는 주장이 다수설이다.

목차

목 차
1. 터키 탕에서
2. 신분을 감춘 의뢰인
3. 악마의 덫
4. 홈즈 대 남작
5. 키티 윈터 양
6. 불꽃과 얼음
7. 홈즈의 부상
8. 중국 도자기 전문가
9. 왓슨, 위기일발
10. 악인의 사필귀정
11. 의뢰인의 정체
판권 페이지

한줄서평

  • 10
  • 8
  • 6
  • 4
  • 2

(한글 40자이내)
리뷰쓰기
한줄 서평 리스트
평점 한줄 리뷰 작성자 작성일 추천수

등록된 서평이 없습니다.